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2022년 초 출시 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추측이 있었는데 대부분은 비슷하게 맞춰졌습니다. 글엄에도 불구하고 이번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추천하는 이유와 함께 스펙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애플 제품을 쓰고있던 애플 유저분들들에게도 기대가 많았던 제품입니다. 특히 일반 유저분들에게 가장 추천할 수 있는 모델로 어떤 특징으로 추천할 수 있는지 정리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펙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출시가 되면서 가장 놀랬던 이유는 바로 프로세서입니다. 애플에서 인텔을 벗어나 독자적으로 만든 M1칩을 탑재하였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맥북에어 M1이 발표가 되면서 엄청난 성능으로 전세계를 놀랐는데요. 이제 그 M1칩을 아이패드에 탑재한 것입니다. 아직도 맥북에어 M1의 성능은 웬만한 노트북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M1칩을 탑재했다는 거 하나만으로 성능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문제가 되었던 램은 이전 4세대의 4GB에서 두배로 증가한 8GB로 백그라운드 작업에서도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널은 IPS-LCD로 물론 프로 라인업의 Mini Led 패널 보다는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아이패드의 LCD 패널도 상당히 좋은 품질로 알려져있습니다. 해상도는 2360x1640으로 고화질이며 아쉬운 점은 60Hz 주사율이라는 것입니다. 애플의 특성상 프로라인업과 차이를 두기 위해서 주사율을 차이를 내고있는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LED와 LCD로 차이를 주고 주사율은 120Hz까지 지원을 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아이패드의 특성상 추가 MicroSD 카드는 추가는 불가합니다. USB-C 포트를 지원하며 페이스아이디가 아닌 터치아이디로 보안화가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추천이유

아이패드의 라인업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9인치 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미니의 경우는 특성이 조금 다른 라인업으로 뺀다면 아이패드, 에어, 프로 라인업 3가지 중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일단 여기서 라아이패드 라인업은 간단하게 영상시청과 패드의 용도로써 라이트한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중고등학생들이 사용하기엔 딱 맞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프로 라인업은 아무래도 해비한 용도로 영상편집부터 다양한 무거운 작업도 많이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필요하지 일반인에게는 오버스펙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가장 아이패드 에어가 일반인으로 사용하면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재 아이패드 에어를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도가 큰 제품이라고 생각이됩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더욱더 성능이 올라갔고 M1칩과 8GB로 웬만한 작업도 다 가능합니다. 영상편집과 노트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일반인으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일반인 사용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모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상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펙과 추천이유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